본문 바로가기

일상/재잘재잘 ♠

광주진료소, 고려인 마을에도 문열었다

728x90
반응형

>>>>>>>>>>>>>>>   왼쪽 카테고리를 보시면 주제별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어 있습니다   <<<<<<<<<<<<<<<


원하시는 내용의 카테고리가 있으시다면 누르셔서


즐겁게 관람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좋아요 & 공감 & 댓글은 사랑입니다


주  제

 광주진료소, 고려인 마을에도 문열었다




[3월 1일 개소식…매주 화요일 의료상담․진료] 

전세계 의료 사각지대에서 광주정신을 전파해온 광주진료소가 고려인마을에도 문을 열었다. 

광주광역시는 1일 광산구 월곡동 고려인마을에서 윤장현 시장, 박용수 고려인동행위원회 위원장, 고려인을 사랑하는 광주의료인 모임의 전성현 아이퍼스트아동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려인 광주진료소’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고려인마을은 주거민들이 의료보험 문제 등으로 진료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어왔으며, 고려인동행위원회를 주축으로 고려인마을에 광주진료소를 설치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이에 광주시는 지난 2월9일 고려인동행위원회, 고려인을 사랑하는 광주의료인 모임 등과 함께 협약을 맺고 진료소 개소를 준비했다. 

특히 광주시 인권평화협력관실은 지난해 말 ‘올해의 시정 베스트 5’ 등으로 받은 상금 200만원을 ‘고려인 광주진료소’ 개소를 위해 기부했고, 광주의료인들은 의료기기를 제공하며 진료소 개소에 힘을 보탰다. 

‘고려인 광주진료소’에는 분야별 20여 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매주 화요일(주1회 오후 7시~오후 8시30분)마다 의료상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고려인동행위원회 등은 향후 해외에 거주하는 고려인들을 위해 원격으로 환자를 진료하는 ‘해외 고려인 광주진료소’ 지소 설치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캄보디아에 광주진료소를 연데 이어 지난해에는 네팔 광주진료소를 개소했다. 이어 3월16일에는 몽골에 차량 이동식 진료소를 개소하는 등 의료 환경이 열악한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려인 광주진료소는 기존 해외 광주진료소와 더불어 국내외에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전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 방침 *


Hyun's의 모든 게시판에 있는 글과 사진은 글쓴이 Hyun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원작자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변경하여 재배포하는 행위는 불법이므로 금합니다.

단순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허용하나, 글의 일부분 발췌 및 변경하여 배포하거나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여 처벌을 받으실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 받아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Copyrightⓒ곰돌이Hyun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lumière | HYUN | 광주시 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000-00-00000 | TEL : 010-0000-0000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